[카클라우드] 고장코드 모두 진단하기

카클라우드 2.0 부터 차량의 모든 ECU를 진단할 수 있습니다.

차량마다, 출고 옵션의 종류에 따라 적게는 1개에서 많게는 30개까지 독립된 많은 ECU가 있습니다. 본사에서는 그동안 파악된 차량 ECU에 대한 내부 DB를 구축하였고, 이를 바탕으로 각 차량별 모든 ECU 진단 기능을 제공합니다.

기존에는 표준진단을 사용한 P코드 일부만 검출했었는데 이제 제조사 정비 진단 방법을 사용하여 P,B,U,C 4개의 모든고장코드 표출을 지원합니다.

스캐너 모델명 CZ4300C~CZ4400 이상에서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CZ4000,4100은 표준진단(P코드)만 가능합니다.

그 외 CZ4200,4300,4300B 의 경우 P,B,U,C를 최대한 지원하나, 최신 연식인 차량의 경우 고장 코드의 표출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카클라우드 하단의 [진단]메뉴에서 고장진단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진단 시작]버튼을 누르면 진단이 실행됩니다.진단이 완료되면 진단결과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위 화면은 9개의 ECU가 발견된 쏘렌토 차종의 진단결과 화면입니다. 고장코드 없이 깨끗한 상태를 보여줍니다.


고장이 발견된 경우입니다. 17개의 ECU를 검사하여 엔진 ECU에서 고장코드 P0571, P062B를 검출하였습니다. 고장코드에 함께 표기된 'stored'는 ECU가 과거 발견한 내역을 기억하고 있다는 뜻입니다. 이 때는 고장코드를 삭제하고 다시 고장진단을 실행하여 동일한 에러가 발생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고장코드가 반복적으로 나온다면 차량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이니 반드시 가까운 정비소에 방문하셔서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카클라우드 #몬스터게이지 #커넥티드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