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4300B,4300 펌웨어 V2.91 / 카클라우드 1.0.77 업데이트 (현대/기아 하이브리드)
#펌웨어 업데이트 (4300B 3.21 업데이트)
- 4300B 제품의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2017년식 이후 가솔린 차량 일부(올뉴K7,그랜져IG,벨로스터,올뉴K3/k5 등 여럿) 가 유류소모량 및 연비가 나오지 않았는데 , 이제 소모량및 연비가 실시간으로 계산되서 함께 표출이 가능하도록 코어내 알고리즘이 장착되었습니다.
- 가솔린 연비 알고리즘 3가지가 펌웨어내 장착 되었고 이중정확도가 낮지만 가장 범용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연비 알고리즘이 액티베이팅 되었습니다. 향후 조금씩 차이를 두는 방법으로 변경되서 좀더 연비가 잘 맞도록 조절해 갈것입니다.
- 차량의 노이즈에 의해 무선 통신 거리가 줄어드는 경우가 발견되어 세기에 의한 통신 거리를 제약을 두던부분을 좀더 완화했습니다.
- 주행거리 동기화 방법이 좀 더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이제 1km 단위로 연동되던 주행거리를 m 단위로 연동할수 있게 수정하였습니다. 매끄러운 움직임을 확인하실수 있을것입니다.
- 가솔린 신차에서 지원되지 않던 퓨얼컷 기능이 지원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올뉴 K7/ 그랜저 등은 퓨얼컷을 잘 안들어가다보니 연비가 안좋다라는 사실을 최근에서야 알게 되었네요 .
- 2019년 이후 차량들의 ECU들의 통신 속도가 들쑥 날쑥한 현상이 발견 되었습니다. 현대 기아에 납품하는 ECU 업체들이 늘어나고 다양화되다 보니 그런것 같은데요. 해당의 상황에서도 성공적으로 통신이 이뤄지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차량 ECU 와 통신이 전반적으로 깨끗하게 이뤄지다 보니 데이터가 튀는 증상들이 상당히 사라졌습니다.
#카클라우드 1.0.77 업데이트
- 현대/기아 하이브리드도 이제 지원됩니다.
- 코나 , 아이오닉 하이브리드를 비록하여 2017 년 이후 나온 하이브리드 차량을 위한 부분들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하이브리드 차량에서도 깔끔한 동작은 물론 , 배터리 센서가 있는 경우 보조 배터리의 잔량및 상태를 확인가능합니다.
- 펌웨어 4300B,4300 V 2.0.91 이상 , 4300C 는 V 3.21 이상 되어야 연비및소모량이 지원됩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일정은 본사에 확인 바랍니다.)
- 하이브리드의 메인 배터리의 잔량및 상태는 아직 나오지 않습니다. 준비된 화면이 아직 없어 메인 배터리는 차후 화면을 준비해서 만나겠습니다.
- 보조배터리용 배터리센서는 2019년 이후 추가 된것으로 보이며 , 2019년 이후 출시된 하이브리드에서만 보조배터리 잔량이 나옵니다.